생활정보

민원24 재학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 알아볼게요

유1무2 2017. 12. 27. 15:29


재학증명서는 취업이나 기타 다른 사유로


발급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학교마다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경우 학교에 방문해야 할때도 있는데요.


 





학교까지 방문하지 않고 정부 민원 포털 민원24를 통해 신청하면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민원24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민원24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오른쪽에 민원 검색 창이 있습니다.


검색창에 "재학증명서"라고 검색합니다.






검색결과화면에서 아래쪽에


"재학증명서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민원24에서 대학교 재학증명서를 신청하기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이 안되어있다면 인증서등록을 먼저 진행해주세요.


 





로그인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대학교 재학 증명서 신청페이지에서


대학명 검색을 하고


교부기관에서 가까운 주민센터를 찾아서 입력한 후


민원신청하기를 눌러 완료해주세요.


그리고 선택한 교부기관 주민센터로 방문하여


수령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민원24 대학교 재학증명서


발급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